본문 바로가기

리뷰 및 정보

헤어 드라이기 유닉스 메탈티 1700W UN-A1690 후기

저는 전에는 잘 몰랐고 유닉스라는 브랜드는 처음 들어봤는데 헤어드라이기로 유명하더라고요.

그리고 가격도 괜찮아서 이번에 한 번 구매하게 됐습니다. 

 

우선 유닉스 메탈티 1700W UN-A1690 처음 받자마자 생각보다 엄청 가벼워서 놀랐어요.

340g으로 커피 한 잔보다 가벼워 초경량드라이어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에 부담이 없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은 더할나위 없고 조작도 쉽고 무게가 가벼워서 머리 손질 할 때 손목 부담없이 빠르게 스타일링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깔끔한 디자인에 접이식이라서 좁은 공간에도 수납하기 용이하고 나중에 여행을 갈 때도 가방에 슬쩍 넣어서 가면 될 정도로 접이식이 편리하더라고요.

게다가 한 손에 잡아도 어색하지 않은 그립감도 좋습니다.

사이즈가 크면 무겁고 머리 전체 드라이할 때 각도 가 잘 나오지 않아서 불편하더라고요.

유닉스 UN-A1690 은 컴팩트한 사이즈라 가볍고 불편한감은 없었어요.

접히는 건 둘째 치더라도 무게가 가벼워서 여행용으로 좋은 것 같습니다.

1700W의 강력한 바람이라 머리는 금방 마르는데 이것보다 출력이 더 쎈 제품들도 많이 있어서 고민을 했는데요. 그래도 헤어드라이기 사고가 많이 나는 만큼 이왕이면 안전 장치가 잘 되어 있는 헤어드라이기가 좋다고 생각해서 이 제품을 선택했어요.

아무리 출력이 좋은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안전하지 않으면 사용하기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이 제품은 적당한 출력에 안전장치가 잘 되어 있어서 서고장의 위험이나, 오작동 위험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

스위치는 총 4단계로 구성되어 있어요.

[OFF-COOL-LOW-HIGH] 처음엔 쫌 세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지금은 오히려 COOL 모드에서 머리 말리는데 바람이 세기도 적당하고 뜨겁거나하지 금방 말릴 수 있었어요.

저는 머리를 말릴 때 찬바람과 섞어서 말리는 걸 선호하는 편인데, 뜨거운 바람과 차가운 바람을 손쉽게 바꿀 수 있어서 빠르게 스타일링을 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

헤어드라이기의 사용량이 많지 않은 편이라서 짧고 굵게 사용하는 편인데 그러다보니 한번 사면 헤어드라이기가 고장없이 오래 쓸 수 있었으면 좋겠더라고요.

그래서 이 제품을 구매했고 오랫동안 고장 없이 잘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제품 특징]

- 출력: 1700W의 강력한 바람으로 머리는 금방 마르는데, 더 높은 출력의 제품들도 많아 고민했습니다. 그러나 헤어드라이기 사고가 많이 나는 만큼, 안전장치가 잘 되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 찬바람 기능: 뜨거운 바람과 차가운 바람을 손쉽게 바꿀 수 있어, 빠르게 스타일링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접이식: 깔끔한 디자인에 접이식이라서 좁은 공간에도 수납하기 용이하고, 여행 시 가방에 넣기 편리합니다.

- 안전성: 이 제품은 적당한 출력에 안전장치가 잘 되어 있어, 고장이나 오작동의 위험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 무게: 생각보다 엄청 가벼워서 놀랐습니다. 머리 손질할 때 손목에 부담 없이 빠르게 스타일링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 디자인: 깔끔한 디자인에 조작도 쉬워서 만족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