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및 가전

넥밴드 선풍기 구스페리 지금이 제철이죠!

여름에 더위를 잘 타는 체질이기에 미리 여름맞이 준비를 위하여 해당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목선풍기가 거의 필수인 여름이 인데다 집에서 사용 중이던게 있는데 상태가 안좋아서 하나 더 사야했습니다. 마침 가격도 괜찮아서구스페리 넥밴드 선풍기를 접하게 됐습니다.

구성품은 충전 케이블과 본체입니다. 요즘은 충전 제품들 패키지에 케이블만 들어있더라고요.

 

어쨌든 실제로 봤을 때 일단 생각보다 짜임새 있게 만들어진 것 같아 만족했습니다. 디자인 또한 깔끔해서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무게는 엄청 가볍지는 않습니다. 집에 같이 쓰고 있는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비슷한 무게였습니다. 무거우면 사용 중에 점점 지쳤을 때 목을 짓누르는 느낌이 들죠. 적당한 무게인듯합니다. 그런데 손으로 들었을 때의 무게보다 어깨에 걸었을 때는 무게가 훨씬 덜 하게 느껴집니다. 

바람세기는 총 3단계입니다. 집 안에 있을 땐 1단계만 해도 괜찮을 듯 합니다. 밖엔 더워도 안에는 시원한 편이니까요. 작년에 타제품을 써봐서 알지만 여름 실외에서는 3단계도 모자랍니다.

소음은 사람마다 느끼 는게 다를 듯 합니다. 제가 사용했던 사진에서 하얀색 목선풍기는 사용 시 벌소리가납니다. 작은 드론 소리같기도 하죠. 이 제품은 그정도의 소음은 아닌 듯 합니다. 예민하다 싶은 사람은 시끄럽다 할 것이고 무던 한사람은 그냥 저냥 쓸 수 있겠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끔 휴대용 선풍기들의 충전이 C타입이 아니여서 귀찮은 경우가 있곤한데 해당 제품은 C타입이라 따로 충전선을 챙기거나 구비하지 않고 휴대폰과 호환이 가능해서 아주 만족하는 부분입니다. 사용시간도 생각보다 긴 것 같고 아주 훌륭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단점이 있다면 조용한 공간에서 사용하면 생각보다 소음이 납니다(대충 컴퓨터 본체 정도 소리). 독서실이나 너무 조용한 곳에서는 아무래도 사용하기에 무리일 수 있으나 일반적인 이동 시 혹은 전철에서는 무리없이 사용 가능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의사항이라면 목 선풍기이기에 너무 더울 때는 시원한 바람이 불지 않습니다. 쉽게 말해 어느정도 선선한 그늘같은 곳이나 에어컨이 틀어진 공간에서 사용 시 효율성이 극대화 되지 선풍기이기에 당연하게도 너무 더운 날씨에는 사용해도 시원한 바람이 불지 않습니다. 

어쨌든 넥밴드형 선풍기를 찾고 계시다면 추천드립니다! 무게도 무겁지 않고, 머리카락 걸림도 바람을 순환시켜 나오는 형태여서 앞으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 얼굴 열을 식혀줘서 굉장히 만족스러웠어요! 다만 블랙 색상은 약간 투박한 느낌이 강해서 다른 색상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