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및 가전

유튜브 인스타 블로그 어디에도 좋은 DJI OMSE 오즈모 모바일SE 짐벌

원래는 셀카봉 기능이 있는 저렴한 1축 짐벌을 사용했는데 삼성 갤럭시 폰에 비해 크기가 작아서 회전시 아랫쪽 손잡이 부분에 걸려서 회전이 안되고 폰 무게를 이기지 못하여 균형이 잡히지 않아 그냥 셀카봉 기능만 사용했었는데 구입 1년만에 헤드 부분이 삭아서 떨어져 나가 구입을 하게 되었어요.

처음에 가격을 한 번 보고 브랜드가 내가 아는 DJI가 맞나? 했어요. 사실 DJI하면 몇 백만 원짜리 고가의 드론이나 짐벌이나 액션캠이나 아이템들이 다양한 브랜드잖아요?

 

성능이 좋은 만큼 가격이 사악해서 역시 세상에 싸고 좋은 건 없어! 라고 생각했는데, 잉? 이 가격 정말 실화에요? 영상 찍을 때 짐벌 하나 있으면 안정적으로 촬영이 가능하죠? 특히 요새는 콘텐츠의 시대라 집집마다 아이들이나 반겨동물 영상 찍어주느라 정신 없으실텐데요~ DJI 짐벌을 이 가격에 겟한다? 무조건이죠!!

첨에 짐벌 사용 방법을 잘 몰라 며칠간 방치 하다가 상자 안쪽에 큐알코드를 찍어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보니 설명 이 담긴 동영상이 있어서 보고나니 사용을 할 수 있었어요. 처음 패키기를 오픈하면 QR코드가 나옵니다. 요새는 너무 대중화 되어 있어서 많은 양의 데이터를 담기에 이거보다 좋은 방법은 없는 거 같아요.

 

아무튼 QR코드를 스캔하면 DJI 어플이 나오는데 이거 설치하면 음... 작동법 8할은 준비 끝입니다.

딱 팩트만 먼저 말씀드릴게요.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이 제품도 충분합니다. 두배정도의 가격을 주고 오즈모모바일6 살 필요 없어요. 저도 DJI OM6 오즈모 모바일6를 구매하려고 하다가 이 제품 DJI OMSE 오즈모 모바일SE를 구매했는데요. ///// 일단 두 제품 가격 차이가 두배정도입니다.

어쨌든 일단 영상으로 심플하게 사용법을 안내해 줘서 그거대로 따라하면 되지만 저 처럼 성격이 급한 사람들은 모두 다 스킵스킵 ㅋㅋ 그냥 뭐 없어요 왜냐면 아주 심플하게 디자인 되었거든요! 우선 마크네틱 디자인인데 핸드폰에 클램프를 끼운 뒤에 짐벌 동그라미에 갖다 대면 촥~ 하고 붙습니다.  스티커로 화살표 방향이 있는데 방향을 위쪽으로 둬서 부착하면 됩니다. 아주 쉽죠? 그리고 짐벌을 뚜껑 오픈하듯 오픈하면 준비 끝!!!

 

보관할 때에는 다시 촥 접어서 보관할 수 있게 접이식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서 더 좋은 거 같아요~ 산책 끝나고 잠깐 주머니에 넣어 뒀다가 차 글러브박스에 쏙 넣어 두면 아주 편리합니다.

그리고 마그네틱 클램프를 스마트폰에 장착해두었다가 쉽고 빠르게 짐벌에 장착하여 촬영할 수 있어요. 자석으로 붙이는거라 사용중에 떨어지면 어떡하나 라는 걱정을 저도 했었는데 자석이 엄청 강해서 특별하게 어디 부딪히는게 아니라면 떨어질 걱정은 안해도 되겠더라구요. 

 

DJI 짐벌을 자랑거리가 아주 많습니다. 우선 짐벌이라면 당연히 3축 안정화 시스템이어야겠죠? 안정적으로 보정해 주는 게 묵직하게 느껴집니다. 전혀 싼티나게 가볍지도 않고 묵직하니 좋습니다.

 

그리고 퀵롤!!! 손잡이 부분에 퀵롤 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면 가로모드로 세로모드로 샤샤샥 피사체와 장소에 맞는 가로, 세로 형태의 동영상을 자유롭게 촬영하실 수 있어요.

그런데 짐벌 어떻게 사용하지?? 라고 구매를 고민하다 포기하신 분들 걱정 마세요~! DJI의 어플이면 샷가이드에 포함된 촬영 가이드로 프로급의 영상을 편집하실 수도 촬영하실 수도 있습니다.

 

제 주변 지인이 스마트폰 짐벌은 산다고 하면 전 고민없이 바로 이 제품 추천해주고 싶어요. 가성비 정말 좋은 제품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