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및 가전

손선풍기 아이스 냉각도 되는 디센느 아세요?

✔️ 디자인

심플하고 사이즈는 굉장히 작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작아서 조금 당황했지만 기존에 있던 휴대용 선풍기보다도 작은편이라 휴대하기엔 좋습니다.

아이들이 손에 쥐고 있으니 딱 맞아보이는 사이즈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아담한 사이즈는 성인 남자 기준 양복 바지에도 넣을 수 있어 갖고 다니기 편리합니다.

물론 헤드 부분은 어느 정도 두깨가 있어 아주 편하게 넣을 수 있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다른 선풍기 대비 괜찮은 편이에요

✔️ 생각보다 유용한 냉각 기능

반신반의했지만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듯 합니다.

물론 바람이 엄청 시원한 건 아니지만 에어컨을 켜놓아도 더운 지하철 안에서 매우 유용해요.

사람들 틈바구니에 끼어 있으면 답답하고 숨 막히는데 냉각 부분을 그냥 목에 대고 있어도 시원합니다.

바람도 냉각기능 없는 기본 선풍기보다는 시원합니다.

✔️ 버튼

버튼은 ON/OFF 랑 냉각버튼 이렇게 두 개 있습니다.

ON/OFF 버튼 한 번 누르면 1단으로 켜지고 한 번 더 누르면 2단 한 번 더 누르면 3단 한 번 더 누르면 OFF됩니다.

냉각 버튼은 누르면 파란불이 들어오는게 선풍기 가운데 스테인리스가 차가워집니다.

냉각 버튼 누르니까 바람 시원해집니다.

1단에서는 큰차이 모르겠지만 바람세기 2, 3단에서는 시원한게 느껴져요!

그리고 스테인리스를 볼이나 목뒤에 갖다 대면 시원해서 금방 더운게 가십니다.

애들이 뛰어놀아서 더워할 때 몸에 갖다 대줬더니 시원하다고 좋아하더라고요.

​바람은 퍼져서 나오는 편이 아니고 가운데로 집중되서 나옵니다

선풍기가 작은 편이라 그렇게 넓게 나오는 바람은 아니므로 이 부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오래가는 배터리

출퇴근 왕복 2시간 사용하는데 3일 정도는 사용 가능한 듯 합니다.

✔️ 충전은 C타입

기존에 있던 휴대용 선풍기는 충전기가 8핀인가그래서 그것만 충전기 따로 쓰는데 그게 은근 불편하더라고요.

요즘 거의 C타입 이던데 요 손 선풍기도 C타입이라 정말 정말 좋습니다.

✔️ 장점

- 일단 디자인이 깔끔하고 타 1-2만 원 선풍기보다 외관상 퀄리티가 있어보였습니다.

- 저소음 선풍기라서 그런지 정말 조용합니다. 왜 독서실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지 알 것 같습니다.

- 냉각판을 키고 쐬면 확실히 시원하고 다른 선풍기와 차별화가 있습니다. 그리고 판 자체가 아주 차갑게 변해서 진짜 더운 부위에 대고 있으면 얼음 같고 시원해서 좋습니다.

- 밑에 받침대가 있어서 사무실에서 세워두고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 좋습니다.

- 배터리가 오래 가서 좋습니다. 한번 충전하면, 출퇴근 왕복 1시간 정도 사용하는데 4일 이상 사용 하는 것 같아요.

- 사용하기에 무겁지는 않아 부담이 적어서 좋습니다.

✔️ 단점

- 냉각은 시원하긴 한데 개인 느끼는 차에 따라 그렇게 시원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사용할 때 미세한 진동이 있어 처음에 사용할 때 꽤 불편하다 생각했습니다. 익숙해지면 별 느낌 없습니다.